캔디의IT블로그

안녕하세요! 캔디입니다.

오늘은 블로거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인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뭐 그냥 제가 변경한 스킨을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제가 변경에 사용한 스킨은 친효스킨 이라는 티스토리 스킨입니다.

블로거께서 직접 만들어 주신 스킨이고 무료로 배포중이니 많은 분들이 사용히실 수 있어요!

제가 이 스킨으로 다른 블로그를 해본 결과 꽤나 많은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it블로그도 친효스킨을 적용하려고 해요!

 

친효스킨을 다운받는 곳은 이곳입니다.https://rgy0409.tistory.com/ 

블로그 주인분께서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그대로 따라오신다면 멋진 블로그를 꾸미실 수 있을거에요!

 

일단 먼저 제가 적용하는 거 잠시 보러가시죠

 

이건 처음 제 블로그의 상태였습니다.

굵게 볼드처리한 것들이 제대로 보이지도 않고... 나름 it 블로그 느낌이 나게끔 꾸몄으나 뭔가 깔끔하면서도 한방에 눈에 들어오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친효스킨을 적용하고자 마음을 먹었죠.

친효 라는 뜻이 친절한 효자손의 줄임말이셨군요. 티스토리를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또 교육도 해주시는 분이신거 같습니다.

https://rgy0409.tistory.com/ 여기가 블로그 주소이고 3000개가 넘는 글을 쓰셨더라고요... 진짜 리스펙;;

저도 포스팅을 계속 열심히 해서 보다 많은 접속자 수를 가진 블로그를 만드는게 제 목표입니다. 5달 안에 가능할려나?...

티스토리의 스킨 변경창입니다. 여러 스킨들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저는 저 중에 맘에드는게 없어서 깔끔한 친효스킨으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친효스킨의 블로그에서 최신버전의 친효스킨을 다운받고 내 블로그에 적용시킵니다.

여기 스킨 등록 부분에 들어가서 친효스킨등록 해 줄것입니다.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스킨등록 창이 뜨는데요 친효스킨 블로그에서 다운받은 자료들을 저기 추가버튼을 눌러서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이 자료들을 넣엇습니다. 

여기 스킨 파일들이 넣어졌고 저장버튼을 눌러서 스킨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다 되면 내 스킨 목록으로 돌아가서 새로 만들어준 스킨을 적용시켜 줍니다.

완전 따끈 따끈한 스킨이네요!

티스토리 스킨 친효스킨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만약 에드센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세세하게 다룰 게 더 많으실 겁니다.

아직 글이 두개밖에 없지만 이제부터 천천히 배가 불러질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변경을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나무 블로거들 함께 성장해 나갑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